Home » 한국교회사 » [한국교회사] 바울신학원 석태준 목사(나눔의교회) 강의

바울신학원(원장 김동수목사) 한국교회사 강의가 매주 월요일 저녁 7시 30분부터 포트리에 있는 뉴저지초대교회(1355 15th Street, Fort Lee, NJ 07024)에서 10주간 진행됩니다. 첫번째 강의가 지난 3월 11일 있었습니다. 강사는 석태준 목사. 뉴욕 롱아일랜드 스토니브룩에서 나눔의교회를 섬기고 있습니다. 석 목사는 드류신학교에서 종교개혁사로 박사학위를 받았습니다. 나약칼리지에서 교회사를 강의했으며 현재는 리버티유니버시티 온라인 과정에서 교회사를 강의하고 있습니다.

1강은 한국교회사 개관입니다.
주교재는 류대영 목사의 ‘한권으로 읽는 한국기독교의 역사’입니다. 원래 3권으로 된 ‘한국기독교 역사'(이만열 교수)를 한권으로 만든 것입니다.

이 책은 초대한국교회 토마스 선교사에 대해 색다른 시각을 제공합니다. 석 목사는 함께 토론하면서 진행할 것을 언급했습니다. 한국교회사 사관은 세 사람과 함께 변천합니다. 첫번째 시기는 백낙준 교수(1895-1985)의 ‘선교사관’, 민경배 교수의 ‘민족 교회사관’, 이만열 교수의 ‘실증주의 사관’입니다…

Stone Choi.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