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바울신학원 » ‘다원주의속에서 그리스도인의 삶’-강영안 교수 여름특강

‘다원주의속에서 바른 그리스도인의 삶’이란 제목으로 지난 8월 19일 강영안 교수가 바울신학원(원장 김동수 목사)에서 강의했다. 강영안 교수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자유대학에서 기독교철학 등을 전공했으며 서강대 교수와 고신대 이사장을 역임했다.

이날 강 교수는 기독교 내에서 다원주의는 마틴루터의 종교개혁 이후부터 꾸준히 진행돼 왔으며 이를 ‘예수 그리스도’를 중심으로 바라보는 복음주의 기독교인들의 영성이 현시대에 필요함을 강조했다.

또 한국상황에서 유교, 불교가 깊은 영향을 내린 배경을 무시하고 기독교를 해석할 수 없다며 ‘예수 그리스도’를 중심으로 이를 어떻게 해석하고 접근할지에 대한 포괄적인 설명이 이어졌다.

강영안 박사 약력: 
서강대 명예교수 /  Calvin Seminary Visiting Professor /  서강대교수, 고신대 이사장 역임 / BA & MA, Katholieke Universiteit Leuven (Louvain, Belgium) / Ph.D. Vrije Universiteit Amsterdam (The Netherlands)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

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