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책소개 » [책소개] 성경퍼즐 재밌어요 ‘황금물고기 153’

광야의 깊은 밤, 야곱이 광야의 한 곳에서 돌베개를 하고 잠이 드는데 꿈에 하늘 꼭대기까지 닿은 사닥다리가 있고 그 위로 천사들이 오르락 내리락하는 모습을 본다. 창세기 28장에 나오는 이 대목을 읽으며 평소 꿈을 잘꾸는 주영숙 전도사는 그런 꿈을 한번 꾸어 보았으면 하는 마음이 있었다.

그러던 어느날, 어떤 여왕으로부터 왕관을 쓴 황금 물고기를 선물로 받는 꿈을 꾼다. 그리고 몇 주가 지난 후 성경퍼즐을 만들기 시작한다. 황금 물고기와 베드로가 잡은 153마리 고기를 합쳐 ‘황금 물고기 153′(Golden Fish 153)이란 제목을 붙였다.

주 전도사는 이 퍼즐 책을 통해 성경에 쉽게 접근할 수 있고 특히 노인분들은 치매예방에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말했다. 영국 엘리자베스 여왕은 밤마다 자기 전에 퍼즐을 풀고 자는 것이 일과 중 하나라며 퍼즐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 교회 친교시간이나 데이케어 노인분들에게도 꼭 필요한 책임을 강조했다.

‘황금 물고기 153’에는 구약 39개, 신약 27개, 기타내용 31개 등 전체 97개의 퍼즐이 수록돼 있다. 각 장은 그 장에 나오는 명칭, 배경, 저자, 연도들을 간추려 대략의 윤곽을 알아 볼 수 있도록 하였으며 재미있는 성경 유머와 함께 퍼즐을 풀어 갈 수 있도록 배려했다. 미주지역은 주문시 배달도 가능하다. (구입문의: 주영숙 전도사 646-595-5125)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