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히스패닉 선교 » 일용직 히스패닉의 눈을 떠게 하소서! 뉴욕소망성결교회-주님의식탁선교회 히스패닉 연합사역

뉴욕소망성결교회 황하균 목사(가운데)와 주님의식탁선교회 이종선 목사(뒤쪽)

한 지역교회와 홈리스 사역기관이 7년 전부터 매년 히스패닉 협력사역을 하고 있어 아름다운 본이 되고 있다.
뉴욕소망성결교회(담임 황하균 목사)와 주님의식탁선교회(대표 이종선 목사)는 12월 22일(토) 플러싱 노던과 파슨스 블러바드에 위치한 홈리스쉘터에서 히스패닉 일용직과 함께 예배를 드리고 음식을 나누었다.

예배는 오전 11시부터 시작됐다. 기자가 도착했을 때 잔잔한 기타소리와 함께 40여명의 히스패닉들이 일어서서 찬양을 경청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이날 히스패닉들은 길거리에서 하루 일당을 위해 서성이던 모습과는 달리 뭔가를 찾고있는 듯한 그들의 눈빛속에서 연말을 가족과 함께 보내지 못하는 아쉬움을 읽을 수 있었다.

여자 찬양인도자의 잔잔한 스패니쉬 노래소리가 청중들에게 번져가기 시작했다. 처음에 관망만 하던 이들은 스패니쉬 찬양인도자의 은혜로운 인도에 따라 누군가의 입술속에서 아멘 소리가 들리고 박수소리가 하나 둘 여기저기서 들리더니 구경하던 모습은 어디론가 사라지고 적극적인 예배 참여자로 변해갔다. 손을 들고 마음을 열기 시작했다. 내 눈을 떠 하나님을 보게 해달라는 노래가사를 조용히 따라가는 모습이 보였다.

디오스 데 아마(Dios te ama !) 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십니다. 하나님은 고향에 있는 당신의 가족을 사랑하십니다. 찬양을 마친 후에 황하균 목사의 설교가 이어졌다. 찬양을 인도하던 여자 분이 통역을 맡았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하려 하심이라'(요 3:16) 황 목사의 열정적인 복음의 말씀이 이어지다 남미 축구 이야기가 나오자 히스패닉들은 갑자기 적극적인 반응을 보였다. 황 목사는 남미 어느나라가 축구를 제일 잘하느냐고 묻자 저마다 자신이 속한 나라 이름을 외치기 시작했다.

황 목사는 베트남 축구가 아세안축구연맹(AFF) 스즈키컵 결승전에서 말레이시아를 1대 0으로 이긴 이야기를 했다. 박항서 감독이 대회를 시작하기 전 안수기도를 받았던 사실을 친구 목회자로부터 들었다며 축구할때도 하나님을 의지할 것을 강조했다. 주님의식탁선교회에 참여한 히스패닉 중에 지난해에도 참여한 이들은 손을 들어보라는 인도자의 말에 많은 이들이 손을 들었다.

예배를 마친 후에 뉴욕소망성결교회 EM과 성도들이 집에서 정성스럽게 만든 음식을 서로 나누며 기쁨의 시간을 가졌다. 줄을 서서 음식을 받을 때 한 스패니쉬 친구가 기자에게 다가오더니 엄지손가락을 들어 보였다. 한 사람의 홈리스 스패니쉬가 보인 반응이었지만 기자에게는 이날 참석한 모든 스패니쉬들이 엄지손가락을 들어 보이며 하나님 최고라는 찬양을 부르는 것만 같았다. 추운 겨울 이들의 잠자리가 하나님의 사랑으로 가득차게 해 달라는 기도가 나왔다.

예배를 마치고 안 사실이지만 여자 찬양 인도자는 황하균 목사의 딸로 중학교 때부터 스패니쉬를 배우며 스페인에서 직접 스페인어를 전공한 분이었다. 뉴욕소망성결교회에서 중남미 선교를 갈 때마다 함께하며 통역과 찬양에 동참한다고 한 성도는 말했다. 기자와 함께 식사하며 옆자리에 앉았던 성도 분은 뉴욕소망성결교회 100여 명의 성도들은 마치 한 가족같은 분위기속에서 중남미 선교를 위해 헌신하고 있다고 말했다.

뉴욕소망성결교회는 과테말라 선교 4년째, 엘살바도르 2년째 사역하고 있으며 그 이전에는 도미니카공화국, 하이티, 쿠바 등지에서도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는 사역을 담당해 왔다. 여름방학이 시작되면 EM과 KM 연합으로 12명 정도가 선교를 떠난다. 겨울에는 어른들 중심으로 선교를 떠난다. 플러싱에 일용직으로 왔던 히스패닉들이 눈을 떠 하나님을 만나고 중남미에 새로운 복음의 물결이 넘쳐나길 기도해본다.(뉴욕소망성결교회 주소: 58-59 208th St Flushing, NY 11364 / 황하균 목사 연락처: 718-352-0024) (최강석 기자)

-뉴욕소망성결교회 주님의식탁선교회 히스패닉연합사역 동영상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